산업 IT

카카오TV 출시 1년…오리지널 타이틀 53개, 누적조회수 11억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카카오TV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오리지널 타이틀 53 개(733편 에피소드)를 기획·제작했으며 누적 조회수 11억 뷰, 누적 시청자수 4100만 명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는 지난 1년 간 평균 매주 1개 타이틀을 신규 론칭, 매주 14 편의 새 에피소드를 공개한 것이며 매주 20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매월 평균 340만 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카카오TV 오리지널을 시청했다는 의미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론칭 초기 누적조회수 1억 뷰 달성에 3개월이 소요되던 것에 비해 최근에는 약 3주만에 1억 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카카오TV 오리지널만의 신선하고 차별화된 재미를 통해 시청자들의 일상에 스며들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는 지난 1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는 등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신종수 카카오엔터 스트리밍비디오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더 과감하고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지속하며 카카오TV 오리지널의 장르와 영역을 더욱 확장하겠다"며 "시청자들이 일상에서 한층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콘텐츠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현익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