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아이엘사이언스(307180)가 강세다. 미국에서 LED 빛 치료로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하는 치료법을 발표하며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6일 오후 3시 2분 현재 아이엘사이언스는 전 거래일 대비 3.61% 오른 4,015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를 통해 의료기 업체 에미트바이오(EmitBio) 닐 헌터 대표는 지난 1일 "발광다이오드(LED) 빛으로 사람 기도 조직에서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제거했다"며 “호흡기 세포에 3일간 LED 빛을 5분씩 하루에 두번 비췄더니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모두 사라졌다"밝혔다. 이어 그는 “경증 환자에게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치료법”이라고 강조했다.
외신에 따르면 LED 치료기의 긴급 사용 허가는 논의 중이며 코로나 환자 120명 규모의 추가 임상시험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UVC LED 제품을 자체 개발해 살균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시험에서 275nm UVC LED를 60cm 거리에서 10분 동안 조사한 결과 대장균이 99.9% 살균된 것으로 확인됐다. 탁월한 살균 효과를 바탕으로한 LED 제품을 다양한 곳에 납품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byh@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