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도일자리재단-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분야 일자리 확대 맞손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과정’ 운영,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업 예정

10월 초 경기도 중장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 개설

제윤경(왼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와 표완수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이 10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제윤경(왼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와 표완수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이 10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을 위한 맞손을 잡았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관련기사



양 기관은 미디어 강사 양성 및 미디어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등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선발·취업 연계 등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고, 한국언론진흥재단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월 초 경기도 중장년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관련 분야로 일자리 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미디어리터리시와 미디어교육의 이해, 미디어제작 및 활용능력, 교수설계 및 수업 운영 능력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과정은 미디어 전문역량을 토대로 미디어 분야 교육과정의 설계, 수업 및 평가를 수행할 강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미디어 교육 활성화에 따른 관련 분야 전문강사 수요 증가로 미디어 교육 강사 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며 “미디어 전문기관인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경기도민이 만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박해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