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전기차 충전 주문·결제 모두 간편하게…GS칼텍스, 모바일 앱 출시

전기차 충전기 정보 검색

할인 서비스 등도 제공

GS칼텍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이미지 /사진제공=GS칼텍스GS칼텍스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이미지 /사진제공=GS칼텍스




GS칼텍스가 전기차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전기차 충전 모바일 앱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EV’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에너지플러스 EV를 통해 전기차 간편 충전과 충전기 정보 검색, 충전비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바로 충전’서비스는 고객이 충전 패턴과 결제 수단을 앱에 미리 등록해두면 충전기에서 바코드 스캔만으로 충전 주문과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의 모든 GS칼텍스 전기차 충전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또 GS칼텍스뿐만 아니라 타사의 충전기 위치와 운영 시간, 현재 이용 가능 여부 등 전기차 충전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충전하는 경우 kWh당 20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기차 충전 앱으로 전기차 고객에게도 차별화된 간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발굴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지난 7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에너지플러스’ 모바일 앱의 정식 버전도 이날 출시했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