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美 코로나 사망자 70만 육박, 스페인독감 사망자 넘어섰다




'노마스크' 대세 이룬 미 캘리포니아 해변 (산타모니카 EPA=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부두와 해변에 노동절을 맞아 인파가 몰려 있다. 이곳을 찾은 대부분의 주민들은 코로나19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었다./연합뉴스'노마스크' 대세 이룬 미 캘리포니아 해변 (산타모니카 EPA=연합뉴스)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부두와 해변에 노동절을 맞아 인파가 몰려 있다. 이곳을 찾은 대부분의 주민들은 코로나19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었다./연합뉴스






코로나 2년 만에 미국의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스페인 독감 사망자를 넘어섰다.

관련기사



미국의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70만에 육박해, 스페인 독감 사망자를 추월했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발표된 존스홉킨스 대학의 통계에 따르면 이날 현재 미국의 코로나19 사망자수는 67만5,446명이다. 이는 1918년 스페인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를 추월한 수치다.

존스홉킨스 대학은 내년 1월1일까지 미국의 사망자는 77만5,000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존스홉킨스 대학의 통계는 보수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세계적 통계사이트인 월드오미터는 이날 현재 미국의 누적 사망자를 69만3,363명으로 집계하고 있다.

백신 개발에도 미국의 사망자가 줄지 않고 있는 이유는 일부 미국인이 백신 접종을 거부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미국은 백신 접종을 가장 먼저 시작했음에도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한 접종률이 54.6%에 머물고 있다.

스페인독감으로 전세계적으로 5,000만 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산된다.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 사망자는 이날 현재 471만 명 수준이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