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천포도축제 15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


경북 김천시는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김천포도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김천의 대표 과일이자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포도 품종인 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15부터 5일 간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서, 20일부터는 김천시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김천포도마켓을 진행한다.



김천포도마켓에서는 ‘장구의 신’ 박서진과 김천시의회 홍보대사이자 가수 박구윤이 출연해 영상 팬사인회와 함께 김천 샤인머스켓을 판매한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샤인머스캣 집콕 요리쿡, 실시간 댓글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샤인머스캣은 식감이 아삭하고 껍질째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다. 김천포도축제는 해마다 김천자두포도축제로 그 명성을 이어왔으나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취소됐다가 올해는 출하 시기에 맞춰 자두와 분리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항댐과 평화의탑을 배경으로 한 랜선버스킹 공연, 김천포도 VR 디지털 주제관 등 다양한 해아를 준비해 축제기간에 전국에서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김천 샤인머스캣을 보고 즐길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김천포도회’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수확 체험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전국 최대 포도 주산지인 경북 김천에서 생산한 명품 샤인머스캣을 온라인 축제와 함께 맛보고 즐기시고 코로나도 꼭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이현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