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힐링을 위한 온라인 문화생활 지원

첫 번째 시리즈 , Mindup OnAir 뮤지컬 10월 9일 첫 오픈 -

한국보육진흥원에서는 보육교직원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디지털 기반 비대면 힐링 프로그램 ‘Mindup OnAir(마인드업 온에어)’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한 ‘Mindup OnAir(마인드업 온에어)’는 코로나 19로 문화생활이 어려운 보육교직원이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처음 시행되었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작년 총 6회를 송출한 연극과 뮤지컬 공연에 4만2천여 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여했으며, 참여자 94.1%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할 만큼 호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한국보육진흥원은 작년 사업 운영을 통해 코로나 19로 침체한 문화공연을 활성화하고 민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여 한국공연관광협회 주관 공로상을 받은바 있다.

관련기사



이어 올해도 중소극단과 계약을 체결하여 민간 일자리 창출에 힘쓸 예정임을 밝히며 이달 10월 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라 말했다.

‘Mindup OnAir(마인드업 온에어)’사업의 일정 및 참여 방법은 마음성장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국장은“장기간 지속하는 코로나 19로 지쳐있을 보육교직원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교직원 직무 스트레스 경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