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누구나 무료로 쉽게 사용 가능한 설문 플랫폼 선보여

165개국, 300만여 명 패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설문조사 플랫폼




취향과 표현이 중요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인해 대중 심리를 이해하기 위한 과정이 여느 때보다 중요해진 요즘, 진입장벽을 낮추고 신뢰도 높은 응답을 이끌어내는 글로벌 리서치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여론 확인 및 분석의 대표적 수단인 리서치는 대면 접촉이 제한되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더욱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만 이전까지 여론조사 업체를 통한 리서치는 언론사, 대기업, 정부기관 등 큰 규모의 집단이나 특정 계층에서만 이용하는 수단으로 여겨져 왔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무료로 직접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응답자가 될 수 있는 글로벌 설문조사 플랫폼 리얼리서치가 주목받고 있다.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대표 이호경)가 제공하는 리서치 앱 ‘리얼리서치’는 과거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문턱이 높았던 리서치 기업의 문제를 개선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자가 될 수도, 패널이 될 수도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설문조사 의뢰는 회원 가입 진행 후 PC 및 모바일을 통해 진행 가능하다.


앱을 통해 가벼운 설문조사부터 전문적인 설문조사까지 사용자가 내용을 직접 작성할 수 있어 조사 결과가 변질되거나, 왜곡될 위험을 낮췄다. KYC(Know Your Customer) 9단계를 통해 설문조사 의뢰자가 원하는 참여 인원 조건을 설정할 수 있으며, 참여도와 응답 내용 등 설문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165개국 약 300만여 명 글로벌 패널을 보유한 글로벌 설문조사 플랫폼으로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실시간 설문 배포가 가능하며, 설문과 함께 비디오 영상 및 배너 이미지를 업로드해 광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설문 결과는 앱 사용자만 확인할 수 있는데 리얼리서치의 기술력으로 결과값에 대한 위 변조 및 조작을 방지하고 해킹 및 개인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구조를 통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는 제3자를 설문 과정에 개입시키지 않아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관계자는 “문턱이 높았던 국내 리서치 시장에서 경쟁력과 사업성을 갖춘 기업으로서 보다 많은 이들에 진짜 여론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중이다”라며, “단순 상업성을 갖춘 기업이 아니라 우리 사회 전반에 공헌할 수 있는 CSR 사회활동도 계획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두바이 기반 설문조사 플랫폼 리얼리서치의 한국 지사이다. 앞으로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전세계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얼리서치 플랫폼이 국내 실정에 맞도록 본사에 피드백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