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은 지난 6월과 10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추진하는 ‘2021년 중견기업 DX CEO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3회차 참가자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아카데미는 국내 산업에서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에 중견(후보)기업의 CEO 및 임원 대상으로 산업 내 디지털 트렌드, 산업별 DT 방향성 등을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 특강과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선두기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리이다.
또한, 참석한 중견(후보)기업 간, 국내 선두기업 간 담당자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동일한 산업 혹은 관계된 산업별로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기에도 의미가 있는 시간이다.
지난 6월과 10월 성공적으로 마친 1, 2회차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오상진 교수가 우리나라 중견(후보)기업이 직면해야 하는 디지털 전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두기업으로 손꼽히는 삼성SDS, 마이크로소프트, 한국미쯔비시전기, KT, 페이스북,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DX CEO 아카데미 3회차는 11월 4일(목)~5일(금), 양일간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미국인공지능학회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을 수상한 경희대학교 빅데이터연구센터 이경전 교수와 KMAC 오진영 부사장의 국내 중견(후보)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 전략 특강과 국내 DT 선두기업 중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마존, 바이브컴퍼니 등 총 3개사를 벤치마킹한다. 3회차는 실질적인 DT 노하우와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질의응답 시간을 강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회차별 연사 특강과 벤치마킹 기업이 상이하여 1인당 다회차 신청과 1개 기업에서의 다인원 신청이 가능하여 다양한 디지털 전환 성공 전략과 사례를 경험할 수 있다.
3회차 참가신청은 11월 2일까지 KMAC DX CEO 아카데미 운영본부를 통해 진행되며,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세부내용은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