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코웨이 '노블 정수기 세로' 출시…6가지 색상에 스마트 기술 탑재





코웨이가 프리미엄 디자인 정수기 ‘노블 정수기 세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노블 정수기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이다. 간결한 선과 면을 활용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자연이 모티브가 된 6가지 색상(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은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가로, 세로 사이즈도 각각 18cm, 30cm에 불과해 주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노블 정수기 세로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은 스마트 센서가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사용할 때에만 파우셋이 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들어가도록 해 파우셋이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혁신 기능이다. 파우셋이 들어가면 UV 케어가 3초간 진행되며 추가로 6시간마다 15분씩 UV 살균이 진행된다.



또한 4시간 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로에 남은 물을 자동으로 배출해주어 늘 신선한 물을 마실 수 있으며 카트리지 유로를 1년마다 무상으로 교체해주어 늘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세로는 똑똑하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진행 상황,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하여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