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EMW, 신제품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 출시

백금촉매 통한 고온살균방식, 일명 ‘이동국 살균기’로 화제

㈜EMW이 지난 10년 간의 공기살균기 개발 및 생산 경험을 살려 새로운 방식의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MW의 클라로듀오 살균기는 오존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고 알려진 UV, 플라즈마, 음이온 방식이 아닌 백금촉매를 이용한 것이 특징이다.


백금촉매를 통해 250도 이상 고온에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사멸시키는 고온살균방식으로 공기를 살균하는데, 이는 생화학전을 대비한 미 국방성 펜타곤 지하 벙커의 공기 정화 살균 시스템에서도 적용되는 방식으로 알려졌다.




국내 공공시험 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연구원(KTL)에서 진행한 성능테스트에서는 부유바이러스를 30분만에 94%, 부유세균을 1시간만에 99% 감소시킨다는 결과가 도출됐다.


㈜EMW는 해당 기술을 가정용 살균기에 적용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치고 성능 검증까지 완료했다.

관련기사



㈜EMW의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는 바이러스 및 곰팡이/박테리아와 같은 세균을 제거하고, 주방에서 발생하는 일급 부유발암물질/유해가스,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악취까지 제거한다. 또한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가 활동하는 공간을 최대한 넓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EMW는 소비자의 일시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 렌탈 서비스를 진행함은 물론 11월 중으로 전국 50여개 백화점에서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제품 관계자는 “현재 위드코로나시대를 맞아 방문객의 안전을 지켜야 할 소상공인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들의 요청에 따라 수출을 위한 FDA승인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 백금촉매 고온살균방식은 병원과 같은 고위험공간에서 더욱 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제품 모델 다둥이 아빠 이동국 씨의 이름을 본 따 ‘이동국 살균기’로 알려진 클라로듀오 공기살균기를 통해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자유로운 공간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