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민터레스트 & 문빔과 파트너십 체결, 네트워크 보안 강화




(이미지 출처 : 민터레스트 공식 트위터)(이미지 출처 : 민터레스트 공식 트위터)



자동 청산 기능을 탑재한 렌딩 프로토콜 민터레스트(Minterest)가 지난 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폴카닷의 이더리움 호환 스마트 컨트랙트 패러체인인 문빔(Moonbeam)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문빔은 상호 운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폴카닷 네트워크의 이더리움 호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민터레스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과 낮은 가스 요금, 그리고 폴카닷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이번 파트너십의 배경에는 민터레스트의 고유 기능인 자동 청산 프로세스와 바이백 매커니즘이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민터레스트 사용자는 문빔의 편의성을 얻고, 문빔 플랫폼은 렌딩 프로토콜 사용자에게 수익을 자동으로 전달해주는 기능을 확보할 수 있어 전체적인 생태계 유동성이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빔은 폴카닷의 EVM 개발에 큰 기여를 해왔고 이미 플랫폼 상에 7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을만큼 큰 생태계를 자랑한다.

민터레스트의 조쉬 로저스(Josh Rogers) CEO는 “문빔에 민터레스트를 런칭함으로써, 우리는 사용자들에게 이더리움과 폴카닷 두 생태계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