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필드쉐어 제품·서비스 부문 우수상과 특별상 수상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와 제1회 한국 문화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공모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등 총 6개 분야에 대한 시상은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및 메타버스 시상식과 함께 온라인으로 생중계되었다.

‘문화, 디지털 전환의 시작’의 주제로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발맞춰 신산업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컨퍼런스로 구성됐다. 스마트 스포츠 시설 및 강좌 예약 플랫폼인 ㈜필드쉐어는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제품 및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은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한 대회로써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민체육진흥공단, 영화진흥위원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저작권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문화공공데이터의 개방을 지향하고 이를 민간이 자유롭게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관련기사



㈜필드쉐어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포츠 시설의 정보 확인은 물론, 시설과 레슨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스포츠 시설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안하여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필드쉐어는 ‘우주인 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 중이며, 우주인스포츠 애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