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에이치엘비 그룹,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이치엘비(028300) 그룹은 12일 바이오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엘비 그룹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이주형 사장을 비롯해 에이치엘비 2명, 에이치엘비인베스트먼트에 1명의 신규 임원을 영입했고, 에이치엘비 바이오 전략기획 총괄에 장인근 부사장을 포함 총 6명의 임원을 승진 발령했다.


이번 임원 인사는 그룹 전체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주력인 바이오 사업의 전문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경험과 역량이 검증된 임원들을 새로 영입하고 비교적 젊은 바이오 담당 임원들을 파격적으로 승진시켰다.

관련기사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사장으로 영입된 이주형 사장은 UC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에서 MBA를 마쳤다. 이후 현대약품과 한국콜마를 거쳐 한불화장품에서 3년여 간 대표를 맡았던 전문경영인이다. 또한 김기환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바이오사업본부 본부장 겸 신약연구소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함에 따라 경영과 바이오 부문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치엘비 그룹 관계자는 “금번 인사는 전문성에 근거한 성과 중심의 인사”라며, “각 임원들의 비즈니스 경험과 전문 지식을 융합함으로써 경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진행 중인 각종 임상에서도 빠른 시일 내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