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일진하이솔루스, 최첨단 '수소기술 R&D센터' 착공

11일 전북 완주 일진하이솔루스 R&D센터 착공식에서 안홍상(왼쪽 세번째) 일진하이솔루스 대표와 신원식(오른쪽 세번째) 전라북고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첫 삽을 뜨고 있다. /사진 제공=일진하이솔루스11일 전북 완주 일진하이솔루스 R&D센터 착공식에서 안홍상(왼쪽 세번째) 일진하이솔루스 대표와 신원식(오른쪽 세번째) 전라북고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첫 삽을 뜨고 있다. /사진 제공=일진하이솔루스




일진그룹의 친환경 수소연료저장 솔루션 전문기업 일진하이솔루스가 15일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준공 목표 시기는 내년 5월이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지난 11일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에서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R&D센터 착공식을 열었다.



R&D센터는 12,249㎡(3,712평) 대지에 연면적 6,944㎡(2,104평, 지상3층) 규모다. 연구동, 개발동, 평가동, 시험동 등으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일진하이솔루스는 R&D센터에서 기존 승용차, 상용차 수소저장시스템 성능 향상 연구와 함께 대형 상용, 튜브트레일러, 선박, 철도, 도심형항공기 등 미래 수소모빌리티용 신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저장시스템에 대한 국제 안전 인증이 급격히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인증 테스트 시스템을 자체 구축함에 따라 제품 경쟁력 향상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안홍상 일진하이솔루스 대표는 “R&D센터 신축을 통해 체계적인 연구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기술 최상위 업체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일진하이솔루스 R&D 센터 조감도. /사진 제공=일진하이솔루스일진하이솔루스 R&D 센터 조감도. /사진 제공=일진하이솔루스


김동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