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호반건설, 동탄2신도시 ‘호반써밋 동탄’ 12월 초 공급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62블록,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74·84㎡ 총 744가구 공급

-동탄2신도시의 마지막 주거지구인 ‘신주거 문화타운’ 내 위치해 실수요자들 기대

-신리천과 왕배산3호공원(예정), SRT동탄역, 도보권에 다양한 학교용지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

-후분양 단지로 2023년 1월 입주 예정, 호반건설의 동탄2신도시 내 6번째 단지

호반건설이 입주가 빠른 후분양 아파트를 12월 초 공급한다.

호반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62블록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동탄’을 12월 초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마지막 주거지구인 ‘신주거 문화타운’내에 위치하며 2023년 1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다.


‘호반써밋 동탄’은 지하 4층~지상 20층, 9개동으로 총 744가구이며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74, 84㎡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수는 ▲74㎡ 80가구 ▲84㎡A 624가구, ▲84㎡B 40가구다.

‘호반써밋 동탄’ 조감도, 자료제공: 호반건설‘호반써밋 동탄’ 조감도, 자료제공: 호반건설



신주거 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에 계획된 7개 특별계획구역 중 마지막으로 조성되는 주거지구다. 중동탄 신동 일대 336만 8,000㎡ 부지에 약 1만 7,000여 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규모로 개발된다.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큰 규모이고, 자연환경을 보존해 개발하는 자연 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호반써밋 동탄은 신주거 문화타운 내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주거 삼박자를 고루 갖춘 단지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을 이용할 수 있고,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의 이동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옆과 주변에 유치원 용지와 다양한 학교용지가 있고, 인근에 근린상업용지도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또한,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왕배산3호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호반써밋 동탄은 남향 위주로 단지배치와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쾌적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유상)도 제공된다.

호반써밋 동탄은 후분양 아파트다. 계약 후 입주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선분양 아파트보다 짧고, 전체 공정이 일부 진행된 만큼 주거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주거 쾌적성과 생활 편의성을 두루 갖춘 입지에, 입주가 빠른 후분양 단지라서 많은 수요자들이 기다려 왔다”며 “동탄2신도시에 기존 공급한 단지들이 호평을 받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동탄’의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으로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호반건설은 지난 2012년 동탄2신도시 A22블록 1,002가구를 시작으로 동탄2신도시에서만 6개 단지 5,502가구를 공급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