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데이브뮤직 소프트(대표 이윤정)은 국내 처음으로 혁신적인 온라인 피아노교육 플랫폼 “필데이브뮤직”의 12월 런칭을 앞두고 있다.
유튜브 및 SNS 등에서 4만명의 구독자들이 댓글로 인정한 필데이브뮤직의 피아노 코드 교육 강의 동영상을 지난 4년 동안 개발한 M-Book, M-Score 연습시스템, 그림피아노 연습시스템 등 필데이브뮤직만의 에듀테크 솔루션과 연결하여 최고의 피아노 코드 전문 강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윤정 대표는 “악보를 보고 연주는 가능하지만 피아노 코드는 아직 어려운 입문자나 반주자들, 화성학을 포기한 클래식 전공자들, 피아노 코드를 제대로 알고 활용해야하는 작·편곡자, 비트메이커들 각각에 맞는 수준별 클래스가 서비스되기에 배우기 원하는 정도까지 쉽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다”라며 필데이브뮤직 플랫폼을 소개했다. 또한, “이미 유튜브 필데이브뮤직 채널에 들어가면 무료 피아노코드 전문 강의를 볼 수 있고 구독자들의 댓글을 살펴보면 ‘피아노코드에 대한 답을 찾아 헤매는 분들이 결국은 정착하는 곳’이라는 평이 많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무료 피아노 코드 강의가 업로드되어 있는 유튜브 필데이브뮤직 채널의 구독자는 3만 명을 넘어섰고 인스타그램에는 피아노 학원원장님과 같은 전문가분들 2천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다.
이대표는 “4만명 대부분이 필데이브뮤직을 믿고 지지해주시는 찐팬들이다”라고 말하며 “그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현재 ‘필데이브뮤직’ 플랫폼을 만들었다”고 한다. “단순 동영상 강의로 끝나는 현재 피아노 코드 교육 시장에 자체 개발한 음악전문 에듀테크 솔루션을 접목하여 음악 교육의 디지털화를 리드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필데이브뮤직 플랫폼에서는 피아노코드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클래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5천개 이상의 악보를 시작으로 더 많은 감성 편곡의 악보 다운로드 서비스도 시작한다. 선택한 악보의 음원을 미리 듣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악보 구매 시 제대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시행착오를 덜 수 있다. 또한, 조옮김을 통해 연주하기 편한 악보를 선택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주)필데이브뮤직 소프트는 삼익악기, 서울교육대학교, 국제학교등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영어유치원, 피아노학원에도 맞춤 음악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대표는 여성 기업가로 가정과 사업을 병행한다는 것은 정말 너무 어려운 일이라며 주위의 도움이 없었다면 지금까지 올 수 없었을 것이라고 토로한다. “성남산업진흥원의 ‘실전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어떻게 사업을 구체화시킬 수 있을지 생각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특히 창업 선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정보와 조언을 많이 얻을 수 있었으며 필데이브뮤직만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플랫폼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이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삶의 일부로 흡수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그렇게 삶의 일부가 된 음악이 그들의 삶을 치유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도구가 되도록 하고 싶다. 그것이 필데이브뮤직의 철학이자 비전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