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아이발달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플로어타임 홈스쿨’ 새롭게 런칭




‘한국플로어타임센터’와 ‘아이토마토한의원’이 맞춤형 아이발달 프로그램 ‘플로어타임 홈스쿨’을 런칭했다.


플로어타임 홈스쿨은 부모가 아이의 발달을 위해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비대면) 코칭 프로그램이다.

기존 치료센터에만 의존하지 않더라도 이제는 부모가 집에서 할 수 있도록 부모를 가르친다는 점이 특징이다.


DIR 플로어타임은 미국의 의사인 그린스판 (DR Greenspan)이 창시한 아동중심 관계중심 정서발달 모델의 접근법으로써 철저한 아동의 개인차를 존중하고 과정을 중시하는 발달 모델이다. 따라서 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의 발달 지원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플로어타임 홈스쿨은 이러한 DIR 플로어타임의 접근 방식을 기본으로 하여 부모가 집에서 아이들의 발달을 지원할 수 있도록 부모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게다가 온라인 방식의 플랫폼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시간적, 거리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어 유리하며 또한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 매우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플로어타임 홈스쿨이 시행된 지 1년 이상이 지났는데, 많은 부모님들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플로어타임에 대해서 준전문가로서 성장해 나가며 가정에서 24시간, 플로어타임 치료사가 언제든지 플로어타임이 가능해져 아이들의 발달에 매우 도움이 되고 있다.

현재 플로어타임 홈스쿨 사이트를 통해 2분테스트(감각)를 거치면 6개월 동안 성실히 수행할 경우, 아이가 얼마나 좋아질지 예측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경우 상담도 무료로 진행 가능하다.

2021년 11월에 플로어타임 홈스쿨 홈페이지가 개설되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