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WYNDHAM)’이 국내 최초 위탁 운영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하이엔드 생활숙박시설 ‘윈덤 강원 고성’이 지난 1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봉포리 일대에 지어지는 ‘윈덤 강원 고성’은 지하4층~지상28층, 총 489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27.70㎡~148.68㎡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이 위탁운영하는 만큼 단지 설계도 5성급의 하이엔드로 지어질 예정이다. 489개 전 객실 오션뷰 특화설계로 구성되고, 일부 타입에서는 오션+마운틴의 더블뷰가 가능하다. 마운틴뷰에서는 설악국립공원 특히 울산바위조망이 가능하다. 102.610m의 인피니티풀은 물론 스카이라운지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로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견본주택을 문을 연 이후 추운 날씨에도 많은 예비청약자들이 찾아 뜨거운 분양열기를 보이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세계 최대 호텔그룹 윈덤과 신세계건설이 만나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5성급 생활숙박시설로 최근 하이엔드 열풍 트렌드와 잘 맞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윈덤 강원 고성’은 법적으로 생활숙박시설에 해당되며, 아파트와 다르게 규제가 덜해 투자특권도 누릴 수 있다. 윈덤 오너십과 수익성을 겸비한 하이브리드형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전매제한이 없어 언제든 전매가 가능하고, 주택수에도 포함이 되지 않는다. 이에 더해 생활숙박시설 분양금지 법안이 추진 중이어서 소비자의 관심과 희소성이 매우 높아졌다. 이에 대해 분양 관계자는 “내년부터 더욱 강해지는 규제 전 막차라는 기대감까지 더해져 분위기가 더 뜨거워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에 운영 중인 윈덤호텔은 라마다, 라마다앙코르, 하워드존슨, 데이즈 4개 브랜드 약 40여개 호텔이 운영 중이며, 서울, 부산, 제주, 여수, 속초 등 대도시 및 주요 유명관광지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의 높은 선택을 받고 있다. ‘윈덤 강원 고성’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666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