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한창바이오텍, 세계 3대 푸드 서비스社에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공급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창바이오텍(043090)은 24일 미생물 기반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멈스’를 세계 3대 푸드 서비스기업인 아라마크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아라마크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연 매출 약 17조원에 달하는 세계 3대 푸드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CJ프레시웨이, 현대SNS 등 대기업 등을 대상으로 약 350개 단체급식소를 운영 중에 있다.


한창바이오텍은 최근 음식물 쓰레기를 바이오미생물로 처리하는 신제품을 기존 바이오 사업부문에 편입하고 신성장 동력으로 선정한 바 있다.

관련기사



한창바이오텍은 ESG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바이오 음식물처리기 ‘멈스’ 총판계약을 바탕으로 환경, 고객의 니즈, 철저한 서비스를 핵심 가치로 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금번에 세계 3대 푸드 서비스 대기업인 아라마크가 보유하고 있는 전국 350개 단체급식소에 ‘멈스’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음식물처리기 시장 본격 공략은 물론 ESG사업에도 본격적인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승환 한창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이번 아라마크사와의 공급 계약을 계기로 향후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추가적으로 공급계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이를 통해 2022년 국내 개별 음식물처리기 제품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을 목표로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모회사인 한창과 함께 ESG사업을 한창 그룹의 핵심 주력 사업부문으로 성장 시키고 국내외 유수 전략적 파트너쉽을 강화해 ESG 경영철학을 사업적으로 실천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정체성을 확립할 것”이라며 “핵심 사업부문인 바이오 사업부문과의 시너지도 극대화 함으로써 실적 성장을 함께 이루어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