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법·제도 변화에 대한 중견기업 현장의 선제적 대응 지원을 강화한다.
중견련은 정부 주요정책 및 입법 동향, 중견련 법·제도 개선 활동 및 성과 등 콘텐츠로 구성한 온라인 정책 뉴스레터 ‘중견기업 정책 브리프’를 창간했다고 3일 밝혔다.
‘중견기업 정책 브리프’는 정부 부처, 국회 등 여러 기관의 웹사이트에 산재한 중견기업 관련 정책과 입법·행정 예고, 국회 입법 경과 등 주요 법·제도 동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뉴스레터는 중견기업 정책정보에 대한 중견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법·제도 환경 개선에 대한 공감과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매월 근무 시작일에 4600여 명의 중견기업 임직원에게 발송된다.
3일 발송된 ‘브리프’ 첫 호에서는 △국민연금 수탁자 책임 활동 지침 개정에 대한 경제계 공동 성명 △2021년 세법 시행령 개정안에 대한 중견기업계 의견 등 중견련 법·제도 개선 건의 활동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 부처별 중견기업 관련 정책 및 지원 사업 △국가첨단전략산업 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 등 1월 법·제도 동향 등의 내용을 담았다.
박양균 중견련 정책본부장은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법·제도 환경 변화에 대한 올바른 인지와 이해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중요한 정책 및 입법 동향을 선별해 전달함으로써 중견기업의 대응 태세 구축을 지원하고, 경영애로 해소와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위한 실효적인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논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