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7일 오전 가장 많이 사고 판 종목은 일동제약(249420)으로 집계됐다. 이외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 LG에너지솔루션(373220), LG이노텍(011070), 팜스빌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중 최근 1개월 간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일동제약이었다.
일동제약은 이날 래피젠과 신속항원검사 키트인 ‘바이오크레딧 코비드-19 Ag’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일동제약은 바이오크레딧 코비드-19 Ag의 병·의원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자가검사 키트 유통에 대해서도 추가 논의를 진행 중이다.?바이오크레딧 코비드-19 Ag는 래피젠이 개발한 전문가용 코로나 항원검사키트로, 피검사자 비인두 도말 검체에서 SARS-CoV-2항원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식으로 판별해 코로나19 감염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 진단 의료기기다.
매수 2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다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 전환으로 신속항원검사 키트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에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방역 당국은 오미크론 발 검사 수요 급증하자 지난 3일부터 60대 고령자 등 우선 검사 대상자는 PCR(유전자 증폭)검사를 실시하고, 나머지는 개인용 자가검사키트를 활용해 신속항원검사를 우선 실시하는 새 검사 체계를 도입했다.
3위는 LG에너지솔루션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최대 자동차 기업이 제너럴모터스(GM)가 배터리 합작 4공장을 짓는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투자심리를 북돋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일(현지시각) 메리 바라 GM 회장은 4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올해 상반기 중 네 번째 배터리 합작공장 위치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LG와 협력을 지속하면서 조만간 4공장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최다 매도 종목은 LG에너지솔루션이었으며 2~5위는 에드시바이오센서, 위메이드, 일동제약, 카카오 등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전 거래일인 4일 국내에서 매수가 가장 많았던 종목은 에스디바이오센서였으며 LG에너지솔루션, LG이노텍, SK하이닉스, 에디슨EV(136510), 씨젠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같은 날 매도가 가장 활발했던 종목도 역시 에스디바이오센서였으며 LG에너지솔루션, 에디슨EV, 씨젠 등에도 매도세가 집중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