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도심 속 친환경 단지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견본주택 2월 11일 개관

전세대 지하주차, 지상공간에 차량 통행이 없는 안심단지로 설계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동 일대에 들어서는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의 견본주택이 2월 11일 개관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문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생활 인프라, 교통, 교육, 환경, 미래가치적인 부분이 우수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도시 인프라를 갖춰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까지 갖춘 도심 속 프라이빗 주거공간이다.

광주광역시 서구 북촌길에 위치한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었다. 수완롯데아울렛, KS병원, 광주수완병원, CGV, 메가박스, 대수 은행, 스트리트 상권 등 다양한 문화생활 및 생활편의시설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다.


또한 교통 편의성도 우수하다. 호남고속도로 산월 IC를 통한 광역 교통망과 무진대로 제2순환로 연계로를 이용해 광주 전 지역에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향후 광주도시철도 2호선 개통(2024년 예정)으로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수완지구 명문학군 중심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었다. 신창초등학교, 수문초등학교, 신창중학교, 광주진흥중학교, 수완하나중학교, 광주진흥고등학교, 첨단고등학교, 수완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들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에 학원가도 위치해 있다. 더불어 남부대, 광주과학기술원도 인접해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친환경단지로 조성되며, 전세대 지하주차, 지상공간에 차량 통행이 없는 안심단지로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한 홈 IOT, 바이러스에 안심할 수 있는 현관 에어클린 시스템, 세대별 창고,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단지 인근에 생태휴양공원, 수문1공원 등 자연친화적 생활환경이 자리해 있으며, 풍부한 문화예술 자원을 고부가치 사업으로 육성해 광주만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추진 예정인 복합문화단지가 단지 바로 앞 조성되어 미래가치도 주목받고 있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소비 트렌드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과 함께 도시와 전원생활이 공존하는 웰빙라이프가 핵심"이라며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도심 생활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음은 물론,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는 점에서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