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서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 성황리 개최

총 64개 기업, 137명 재학생 NCS기반 프로그램 참가

15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동서대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15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동서대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은 최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도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현장 중심의 산학협력 교육모델이다.



이 사업은 대학과 기업 간 인력수급 미스매치 따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새로운 산학협력 교육훈련 제도로,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과 한국형 도제제도인 ‘일학습병행’을 합쳤다.

관련기사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는 지난 한 해 동안 47개 기업에서 104명의 재학생이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했으며 17개 기업에서 33명의 학습근로자가 일학습병행에 참여했다.

참여 기업 중 씨제이대한통운, 클럽나인브릿지, 세인관세법인, SMDV, 에코마인, 에스엠씨이앤아이티, 에이티지소프트, 인타운, 맵스코, 제일전기공업, 토아스 등 10개사는 사업 참여와 학생지원도가 높은 기업으로 선정,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했다.

참가자 중에서도 13명을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했다.

동서대는 2018년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IPP사업 4기 대학으로 선정, 5년째 NCS기반 직무훈련과정인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제를 운영해 오고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