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눈길 끄는 분양단지] 대우건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본리·죽전 생활권에 KTX서대구역 개통 호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석경투시도 / 대우건설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석경투시도 /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대구 달서구 본리동 358-5번지 일원에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총 1157가구 규모의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아파트 993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공급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이뤄졌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상 1~2층에 위치한 상업시설은 총 89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까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다. 2022년 개통을 앞둔 KTX 서대구역과도 가깝다. 달구벌대로, 와룡로가 인접해 남대구IC와 성서IC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도보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시내?외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관련기사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500m 내에 덕인초와 새본리중이 있으며 대건고, 효성여고 등 명문 학군과 가깝다. 홈플러스 성서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CGV 대구월성점, 달서구청, 대구의료원 등이 가까이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가 들어서는 본리·죽전 권역 일대는 최근 몇 년 간 신규 아파트가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신흥 주거타운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본리·죽전 권역에 약 5900가구(임대 제외)가 분양했다. 특히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희소성 높은 1000가구 이상 대단지인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달서구에서 약 10년 만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라는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달서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로 인근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남다르다”라며 “지역 내 희소성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