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사이버대,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으로 진행

2월 19일(토) 14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라이브 진행

2,175명 학사학위, 39명 석사학위 수여

사진: 서울사이버대학교 제공사진: 서울사이버대학교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월 19일(토) 14시, 2021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유튜브 공개시점부터 영상 종료시점까지 실시간 채팅 축하인사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사전 공모한 재학생들의 축하 메시지영상과 함께 졸업생들의 감동스토리를 영상으로 제작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우수 학위자들에게는 이사장상, 총장상, 공로상, 봉사상 등 다수의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감염방지를 위해 상장과 학위증은 우편으로 전달한다. 이번 학위수여에는 2,214명(학사 2,175명, 석사 39명)이 학위를 받는다.

관련기사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00년 개교 이래 이번 졸업생을 포함해 학부 총 42,225명, 대학원 총 1,015명을 사회 각계 각층의 전문 인력으로 배출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강인 총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흔들리지 않고 학위를 성공적으로 마치시는 졸업생 모두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최고의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갖춘 서울사이버대에서, 누구보다 앞선 교육을 경험한 졸업생분들 모두가 4차 산업혁명시대 변화와 혁신의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도 졸업생들 모두의 앞날에 축복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 사이버대를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등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2021년 정보공시 기준)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어 성인학습자 역량강화를 위한 ON-FLEX 기반의 교육 모델 구축, 빅데이터 플랫폼과 특성화 사업 인프라 구축, 국방융합학부 설치 등 특성화 프로그램의 구축을 바탕으로 지원사업에 선정,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