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프로미스나인, 미니4집 활동 마무리…글로벌 성장세 눈길

프로미스나인 /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프로미스나인 /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이 미니 4집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프로미스나인은 지난달 17일 미니 4집 '미드나잇 게스트(Midnight Guest)'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DM'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국내외 각종 차트에서 정상을 밟거나 상위권을 강타하고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미드나잇 게스트'는 '새벽 탈출'이라는 신선한 키워드 아래 통통 튀는 상상부터 섬세한 감성에 이르기까지 프로미스나인의 무한한 매력으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DM'을 비롯해 프로미스나인의 카리스마 넘치는 칼군무가 돋보이는 수록곡 '이스케이프 룸(Escape Room)'과 박지원과 이서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허쉬 허쉬(Hush Hush)' 등 총 5개 트랙은 프로미스나인의 음악적 성장을 확인시켜 줬다.



이전 앨범들을 통해 청량하고 발랄한 에너지를 선사했던 프로미스나인은 'DM'으로는 좋아하는 이에게 고백하는 순간을 그리며 과감한 변신을 시도했다. 시원하게 터지는 후렴 파트와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는 글로벌 음악팬들에게 짜릿한 설렘을 안겼다.



프로미스나인은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DM'의 다양한 버전을 즐길 수 있는 여러 콘텐츠를 통해 곡의 매력을 극대화했고 '틱톡(TikTok)'을 중심으로 'DM 챌린지'를 진행해 SNS 상에서 열풍을 일으켰다.

프로미스나인은 '미드나잇 게스트'로 놀라운 기록 행진을 펼쳤다. 선 주문량 12만 장을 넘겼던 이번 앨범은 발매 첫날에만 5만 장 가까이 판매돼 전작의 기록(3만7,000여 장)을 단번에 갈아치웠고, 초동 판매량 10만4,438장이라는 자체 최고 기록을 냈다. 초동 판매량 수치는 최근 2년간 국내 걸그룹 발매 앨범 중 TOP 9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빛을 발했다. '미드나잇 게스트'는 한터차트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를 순서대로 석권했고 가온차트 2022년 4주차 앨범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으며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와 빌보드 재팬 '핫 앨범(HOT Albums)', '탑 앨범 판매(Top Albums Sales)' 차트에서 상위권에 안착했다.

'DM'은 가온차트 BGM 차트와 국내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고 일본 라쿠텐 뮤직 월간 차트(2022년 1월)에서는 약 9일 치 성적만으로 2위에 올랐다. 'DM'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6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건을 달성, 자체 최단기간 2,000만 뷰 돌파 신기록을 세웠다. 프로미스나인은 SBS MTV '더쇼'와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음악방송 2관왕을 달성했다.

프로미스나인은 이번에 보여 준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해 앞으로 더욱 가파른 상향 곡선을 그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엄수빈 인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