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의 새 앨범이 또 한 번 큰 사랑을 얻고 있다.
스테이씨는 지난 21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영-러브닷컴(YOUNG-LUV.COM)'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런투유(RUN2U)'는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하며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발매 직후 '런투유'는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2위, 멜론 최신 차트 2위에 올랐다. 특히 '세임 세임(SAME SAME)', '247', '영 러브(YOUNG LUV)', '버터플라이(BUTTERFLY)', '아이 원트 유 베이비(I WANT U BABY)'까지 전 수록곡도 실시간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런투유'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빠르게 돌파하며 '에이셉(ASAP)', '색안경(STEREOTYPE)'을 뛰어넘는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썼다. 또 공개 15시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500만 뷰에 육박하는 등 거침없는 쾌속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스테이씨는 컴백일에 진행된 '영-러브닷컴'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 또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층 성숙한 매력의 틴프레시로 돌아온 여섯 멤버는 '영-러브닷컴'에 대해 6인 6색의 반전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타이틀곡 '런투유'를 비롯해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직접 소개하며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은 틴프레시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런투유' 인트로에는 스테이씨의 시그니처 사운드가 제외된 점을 비롯해 곡마다 숨겨져 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하이업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은 물론 신규 작곡가진과 새로 호흡을 맞춘 소감까지 더하는 등 심도 깊은 음악 이야기를 이어갔다.
두 손바닥을 살짝 밀고 당기는 듯한 동작의 포인트 안무명도 모집했다. 팬들은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잠시만요 춤', '밀당춤', '할랑말랑 춤', '철벽춤' 등 다양한 의견을 보내왔다. 이 가운데 윤의 아버지가 직접 의견을 낸 '고백(GO-BACK) 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에이셉'의 '꾹꾹이춤', '색안경'의 '아띵춤'만큼 임팩트 있는 포인트 안무명의 탄생에 팬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영-러브닷컴'은 스테이씨가 탄생시킨 독보적 장르 틴프레시를 한층 폭넓고 다양한 음악으로 그려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런투유'는 남들이 뭐라 해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스테이씨만의 틴프레시로 거침없이 표현한 곡이다.
히트메이커 프로듀서진과 스테이씨만의 색깔로 완성된 이번 앨범 전곡과 '런투유'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글로벌 팬들은 주요 음원사이트 및 SNS 댓글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음악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