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의 시세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천마장지구에 마지막 브랜드 아파트가 건립될 예정이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천강개발이 시행하고 일신건영이 짓는 ‘휴먼빌 까사포레’는 2월 25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총 338세대 규모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62~84㎡)으로 구성된다.
지상에 차 없는 보행 친화 단지로 계획되며 남향 위주의 설계에 포베이(4bay) 평면 구성이라 조망, 채광,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발코니를 제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휴먼빌 까사포레는 분양가상한제 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기대할 수 있다.
오는 3월 10일 특별공급 접수가 시작되며 11일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1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 서류 접수는 3월 21일~3월 31일까지며, 정당계약은 4월 1일~4월 12일까지다.
단지가 들어설 이천마장지구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과 오천리 일원 약 693,000㎡ 규모에 약 3천여 세대 규모로 개발되는 택지지구다. 국토교통부 지정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사업지구로써 용인, 이천 생활권역에 위치한다.
주변 교통여건으로는 국도 42호선과 지방도 325호선을 통한 지역 이동이 쉬운 입지 여건을 보이며 경강선 이천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에서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으로 바로 연결된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한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이천~문경 중부내륙선 중 이천~충주구간 개통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제2순환고속도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이천~오산 고속도로, 평택부발선(평택~안성~이천 부발읍) 교통 호재로 광역교통망 개선이 크게 이뤄질 전망이다.
주변 교육·편의시설로는 마장고 및 초중학교와 도서관이 인접해 있으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코오롱스포렉스 등 상업시설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다. 지근거리에 있는 복하천, 친수공원, 오천공원을 통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지역에 있는 골프장, 스키장, 온천 등을 흡수하는 생활 여건도 갖췄다.
천강개발 관계자는 “이천시는 교통환경 개선 및 대형 개발 호재 등으로 수요자 및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받고 있는 대표적인 비규제지역으로, 특히 대규모 산업체가 입주해 있어 주택 수요가 탄탄하다”라며, “그중 이천마장지구에 예정된 휴먼빌 까사포레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이점 등으로 연일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 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