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송도 4차(조감도)’의 온라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최대 규모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의 네 번째 단지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 동, 전용면적 84~165㎡ 총 1319가구 규모다.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핵심 입지에 위치해 우수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워터프런트 호수가 인근에 위치했고 송도달빛축제공원과 잭니클라우스GC도 인접했다. 단지 인근 서해바다 해안가에는 총 4.2㎞ 길이의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와 차량 10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위치했고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등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도보권에 해양3초, 인천현송중 등 학교가 위치해 교육환경도 좋다. 생활 인프라로는 창고형 대형매장, 대형마트, 아울렛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깝고 대형 복합몰과 송도세브란스병원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KTX 송도역 등 개발 호재도 있다. 정부가 ‘K-바이오 랩허브’ 구축 후보지를 송도국제도시로 선정해 인구 증가와 지역 개발도 이뤄질 전망이다.
단지 내부는 알파룸, 팬트리 등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2.5m의 높은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가구 당 주차대수는 1.76대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가구 내부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포스트코로나 공간솔루션’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