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휴비스 에코펫, 배민상회 찜 용기로 출시






휴비스는 폴리에스터(PET) 발포 소재인 에코펫(ECOPET)이 배민상회의 찜용기로 출시된다고 15일 밝혔다.

관련기사



에코펫은 폴리에스터를 발포시켜 미세한 공기층이 형성된 시트 형태로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인체에 무해한 식품용기 소재이다. 우수한 내열성과 열 차단성으로 음식을 오랜 시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용기의 겉면은 뜨겁지 않아 취급이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배민상회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몰로 다양한 식재료 및 식품배달용기, 포장재 등을 판매하고 있다. 휴비스와 배민상회는 지난해 5월부터 에코펫이 적용된 배달용기를 공동 개발해 왔다. 그 동안 배민상회에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에코펫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용도, 디자인 등을 결정하는데 공을 들였다. 다른 포장재들과의 호환성 등 포장/배달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소재에 구현하였으며, 배달용기에서 요구되는 보온성과 음식물이 세지 않는 수준의 체결성을 고려한 테스트도 수차례 진행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에코펫 용기는 찜닭이나 아구찜과 같은 찜요리 용기로 최적화돼 보온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무게를 견디는 내구성 및 체결력 또한 합격점을 받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에 기반한 재질별 규격 시험에 통과했다.

배민상회는 용기 출시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고객에게는 샘플 신청 시 무상으로 1세트의 용기가 제공되며 처음 배민상회를 찾은 고객들에게는 만원 상당의 20세트를 100원에 구매 가능한 100원딜 이벤트를 제공한다.


김기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