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정책

권남주 캠코 사장 "직원이 행복한 조직 문화 만들 것"

소통·공정, 윤리책임, 미래전환 3대 경영철학 발표

권남주 캠코 사장이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CEO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열고 3대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캠코권남주 캠코 사장이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CEO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열고 3대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에서 ‘CEO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열고 경영 철학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권남주 사장이 이날 발표한 경영철학은 △소통·공정 △윤리책임 △미래전환의 중요성이다. 소통·공정은 직원이 행복한 조직의 밑바탕이고 윤리책임은 국민·정부 간 상호 신뢰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미래전환은 디지털·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환 등 새로운 미래에 대비한 지속가능한 조직으로의 전환이다.

관련기사



이날 콘서트와 함께 MZ세대 직원이 정치 풍자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캠코 주기자가 간다’ 코너도 선보였다. 이 코너를 통해 직원들이 평소 최고경영자(CEO)에게 묻기 힘든 주제들을 권 사장에게 묻고 권 사장이 답했다.

권 사장은 “활발한 소통과 공정한 문화 속에서 ‘직원이 행복한 조직’이어야 국민이 바라는 공사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다”며 “전 직원과의 직접 소통을 확대하여 직원 행복, 세대 간 존중과 공감을 바탕으로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