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서울 생활권 덕은지구에 들어서는 아이에스밸리, 수도권 첨단 비즈니스 중심축으로 ‘부상’







서울 생활권과 한강변 프리미엄으로 수도권에서도 손꼽히는 입지인 덕은지구가 ‘아이에스밸리’ 조성으로 수도권 첨단 비즈니스의 중심축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이에스밸리’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개 블록에 아이에스동서가 업무, 주거, 쇼핑이 한 곳에서 어우러지는 덕은지구 내 최대규모 원스톱 비즈니스 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중 오는 4월 우선 분양 예정인 업무 8·9·10블록에는 지식산업센터(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를 비롯해 주거형 오피스텔(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상업시설(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이 함께 조성된다. 업무와 주거 및 상업시설이 공존하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구성되어 첨단 비즈니스 타운으로의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아이에스밸리 조성의 본격 시작을 알리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분양을 기점으로 수도권 비즈니스의 중심축이 덕은지구로 이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실상 서울 상암동과 마곡, 여의도를 잇는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서, 수도권 내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축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아이에스밸리가 조성되는 덕은지구는 수도권 서북부 지역으로 이어지는 지식산업 벨트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반경 5km 내에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마곡지구가 조성돼 있고, 마포와 여의도도 반경 10km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구로?금천의 G밸리, 영등포, 강서 등 주요 비즈니스 권역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해 업종 간 높은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주요 비즈니스 권역으로의 편리한 교통 접근성은 첨단 비즈니스타운 조성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여 준다. 덕은지구는 한강변을 따라 뻗어나가는 자유로를 비롯해 강변북로를 통한 내부순환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덕은지구 바로 앞 가양대교를 건너면 올림픽대로와 합류도 편리해 서울전역으로의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지하철 교통망은 한층 강화된다. 현재는 상암생활권의 이점으로 차량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경의중앙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이용이 편리하다. 하지만, 오는 2030년 대장-홍대선 덕은역(계획)이 개통되면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해 서울 내 촘촘한 지하철망을 보다 가깝게 누리게 된다.

서울 생활권에 속해 있어 입지적 장점도 뚜렷하다. 덕은지구는 행정구역상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해 있지만,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맞붙어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 실제로 이곳은 방송사와 엔터테인먼트사가 몰려 있는 마포구 상암동까지는 자동차로 10분 내에 도달할 수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의 공유 및 업무 교류가 원활하다.

서울 생활권이 가능한데다 주요 간선도로를 통한 빠른 서울 접근성의 두 가지 조건만으로도 첨단 비즈니스타운 조성의 성공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셈이다. 이런 이유로 아이에스밸리 조성의 첫 시작을 알리는 업무 8·9·10블록의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업무와 주거 및 상업시설의 복합 구성으로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워라밸 라이프의 실현이 가능하다는 점은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예컨대, 대회의실과 오피스라운지, 테라스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로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첨단 지식산업센터에서 업무에 집중하고, 퇴근 후에는 주거형 오피스텔에서 가족과 함께 식사 후 함께 한강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주말에는 단지 바로 앞 트렌디한 별동형 상가가 포함된 상업시설에서 쇼핑을 즐긴다.

분양 관계자는 “아이에스밸리 조성의 첫 시작을 알리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분양을 기점으로 수도권 비즈니스의 판도가 덕은지구를 중심으로 재편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이 들어서는 덕은지구는 서울 전역으로의 빠른 접근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데다, 상암-마곡-여의도를 잇는 비즈니스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는 등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갖추고 있는 만큼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에스밸리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은 오는 4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