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마리나 항만 바로 앞 입지 남해 오션뷰 상업시설 ‘웅천롯데캐슬마리나’ 분양







여수 웅천지구의 마리나 항구와 탄탄한 배후수요와 최적의 입지 조건도 갖춘 입지에서 '웅천롯데캐슬마리나' 상업시설이 분양을 시작했다.



상업시설 웅천롯데캐슬마리나는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조성되며 대지면적 1만307㎡, 지하 3층, 지상 7층, 5개 동, 오피스텔 550실 등으로 구성됐다. 상가시설은 1층 44개, 2층 29개로 마련된다.

해당 현장이 위치한 주변지역은 율촌1산단, 광양제철소(포스코), 여수국가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으며 율촌2산단, 묘도산단 등도 조성 중에 있어 상업시설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웅천지구는 고밀도 주거지역이자 중심상업지역으로, 해변 관광 위락 기능과 대규모 주거지 배후 상권 기능이 혼합되어 향후 웅천지구 및 여수 최대규모의 해변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현재 지웰1~3차 입주가 된 상태이며 이와 함께 가장 먼저 조성된 상권으로 주거지역 근린상가 기능 및 마리나 해변 관광 상권이 혼재한 양상을 나타낸다. 웅천지구 중심상업지역, 관공서, 의료시설 등이 배후로 연계되어 향후 업무, 서비스 업종 중심 상권도 활발하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여수는 지역 기반산업인 석유화학산업 호황으로 여수시 경제가 탄탄하게 성장하면서 지역 내 상업시설 프리미엄 가치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다. 또 국가 거점형 마리나 항만, 오션퀸즈파크, 챌린지파크 등 국내 대표 해양관광도시로 입지를 굳힐 다양한 관광·레저시설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받는 여수 웅천지구에 조성될 ‘웅천롯데캐슬마리나’는 마리나 항만 바로 앞에 위치해 바다 영구 조망(일부 상가 제외)이 가능하다. 오션뷰 조망을 높이고 쾌적성을 극대화한 로드(Road)형 단지 배치로 지속적인 집객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세계적 도시계획 트렌드인 워터프론트 조성으로 남해 바다의 아름다운 오션뷰와 도심에서 감상하는 선셋, 해변 산책로, 마리나 항구까지 갖춰져 있어 도심의 편리함과 고급 해변휴양지의 여유로움 모두 느낄 수 있다.

웅천지구 내 핵심입지에 조성되는 웅천롯데캐슬마리나는 교통 여건,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을 비롯해 여수공항, 종합버스터미널, 연안여객터미널 등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2년 6월 개통 예정인 웅천~소호대교가 완공될 경우 일대의 교통환경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CGV, 메가박스, 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있고 여의도공원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을 비롯하여 해변문화공원, 이순신마리나, 오동도, 돌산도, 해수욕장 등이 즐비하다. 그린·블루 프리미엄을 동시에 지닌 상업시설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웅천롯데캐슬마리나 분양 관계자는 "올해 6월 준공을 앞두고 임대 위탁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테넌트 매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유명 프렌차이즈 브랜드 입점 문의가 늘고 있다”라며 “수분양자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위해 여러 다양한 혜택들을 시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