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분양가 할인해주는 주거용 오피스텔 등장했다…공동구매 프로모션 실시 중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가족, 친구, 직장동료와 함께 오피스텔을 계약하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주거용 오피스텔이 등장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분양가를 직접 할인해주는 파격 혜택을 제공 중이다. 최대 1억 4천 9백만원의 분양가가 할인되는 기회로, 거품 빠진 합리적인 가격에 오피스텔 장만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대게 공동구매는 입주 가전 또는 가구 등을 함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을 뜻하지만, 이 오피스텔은 함께 계약하면 분양가를 직접 할인해주는 파격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1단지 미분양 소진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고 이달 중 오픈 예정인 2단지에도 많은 관심이 몰리는 분위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색2지구 2단지 분양 예정 시행사 및 고색1지구 도시개발사업(공동주택 약 3,800세대) 업무대행사로,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진행하고자 이러한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게 됐다”며 “물량 소진 속도가 빨라 공동구매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려면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주거 기능이 더욱 강화된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과거 일반적으로 원룸 형태로만 공급됐던 오피스텔과 달리, 최근 공급되는 주거용 오피스텔들은 2룸, 3룸 형태 등 더 넓은 면적을 확보해 2~3인 가구가 거주해도 생활에 불편함이 따르지 않는다. 게다가 오피스텔에서 찾아보기 어렵던 4bay 판상형 구조와 드레스룸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등 실거주자들의 편의를 높여주는 각종 특화설계도 도입하고 있다.

이처럼 통상적인 아파트와 구조, 설계가 유사한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텔’이라 하며,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 대안으로 부동산 수요자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편의성과 주거만족도가 높지만, 분양가는 비교적 합리적인 장점에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청년층 또는 신혼부부 사이에 주거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경기도 권선구 고색2지구에 지하 2층~지상 15층 12개 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며, 모든 면적은 84㎡ 단일 면적으로만 공급된다. 구성은 B1-1블록 전용면적 84㎡ 513실, B1-2블록 전용면적 84㎡ 293실 등 806실이다.

관련기사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 설계를 통해 환기와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변형 벽체 설계를 적용해 가족구성원이나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채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옷과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드레스룸이 안방에 설치되며, 팬트리 공간이 별도로 제공돼 계절용품 등을 보관하기도 수월하다.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이 주방에 무상 설치되며, 현관에는 에어브러쉬와 에어샤워기가 무상으로 적용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입주자 편의 및 안전성도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은 우물천장으로 거실 천장을 시공해 개방감을 더했고, 22㎜ 복층 유리 이중창 시공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에너지 절감 효과가 기대되는 LED 조명 설치를 비롯해 일괄소등 스위치 및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한 것도 눈길을 끈다.

오피스텔 가까이 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도 들어서 있다.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위치한 권선행정타운이 오피스텔 바로 옆이다. 가까이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도 이용이 편리하며, 수원 스타필드(2023년 예정)도 35만㎡ 규모로 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해 자녀 교육 환경도 호평 된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췄다. 도보 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위치해 있다. 지근거리에는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 개통이 예정된 수원역이 있어 노선 개통 시 약 20분대에 삼성역 진입이 가능해진다. 강남 일대로 출퇴근하는 수요자라면 주목할 만한 호재다.

개발 호재가 다양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수원시는 시로 승격된 지 73년 만에 올해 1월 13일부로 ‘수원특례시’로 승격됐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는 수원 군공항 이전사업 예비 후보지(화옹지구) 선정 5년 만에 ‘이전부지 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밑작업에 들어갔다. 수원 군공항 부지 인근 지역을 화성 진안신도시에 지정함에 따라 그간 갈등 상황에 놓여있던 화성시와의 관계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오피스텔이 고색2지구에 조성될 예정인 것도 경쟁력을 더하는 요인이다. 단지가 계획된 고색2지구는 15만 5000여㎡ 부지에 의료지원시설(수원덕산종합병원 착공)과 상업/업무시설, 판매시설, 공원 등이 확충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 고색1지구까지 더하면, 약 4,000가구의 주거시설이 자리한 미니신도시급 도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출 조건이 수월한 것도 주목해야 한다. 2022년 시행된 중도금 대출 시 DSR강화 조건이 적용되지 않는 현장으로, 중도금 대출이 상대적으로 쉽다.

한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1월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