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JYP 이번에도 통했다…엔믹스,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신기록

엔믹스 / 사진=한터뉴스 제공엔믹스 / 사진=한터뉴스 제공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엔믹스(NMIXX)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새로 썼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16일 오후 발표한 바에 따르면 엔믹스는 데뷔 싱글 '애드 마레(AD MARE)'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하고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엔믹스는 "엔써(NSWER/팬덤명)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데뷔 싱글로 초동 22만 7,399장이라는 멋진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여러분이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엔믹스가 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기록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이자 싱글 앨범 기준으로는 3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앞서 엔믹스는 한터차트 2월 25일 자 음반 일간 차트 1위, 음반 주간 차트(22.02.28~22.03.06) 2위 등 음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K팝 역대급 신예' 존재감을 빛냈다.

엔믹스는 데뷔곡 '오오(O.O)'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각종 음악 방송에서 눈부신 비주얼은 물론 보는 맛이 있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모든 무대가 레전드"라는 호평을 이끌어냈고,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온라인에서 화제몰이 중이다.

유튜브 활약세도 지속되고 있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가 2월 25일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공개한 '비 오리지널 엔믹스 오오(BE ORIGINAL NMIXX O.O 영상은 16일 오후 10시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또 지난 11일 M2 '스튜디오 춤' 채널을 통해 오픈된 수록곡 '占 (TANK/탱크)' 퍼포먼스 영상 역시 공개 사흘 만에 200만 뷰를 넘어서며 새로운 K팝 퍼포먼스 맛집 그룹의 탄생을 알렸다.


추승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