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신한은행, 마이스터고-스타트업 연계 '신한 커리어온' 2기 모집





신한은행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과 스타트업을 매칭하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신한 커리어온'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에게 직무교육과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실무 경험 기회와 취업연계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성화고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개발 △디자인 △영상 △홍보·마케팅 4개 분야에서 총 300명을 선발하고, AI 기반 적성검사를 시작으로 △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특강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취업역량강화교육을 6주간 진행한다.

관련기사



이후 우수 수료자 150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실무 중심의 직무교육 △스타트업 매칭 △스타트업 현장 실습 인턴십 등 심화 프로그램을 4개월간 진행해, 스타트업 실무경험과 인턴십 이후 취업연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신한 커리어온' 2기에 함께할 스타트업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 경기, 인천, 대전에 소재한 설립 1년 이상, 상주직원 5인 이상의 기업으로, 참여 기업에게는 맞춤형 우수인재 매칭은 물론 △기업 홍보 영상 제작 △인사관리 컨설팅 △교육지원금(1인당 최대 390만원) 등이 지원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 2기가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과, 회사와 함께 성장할 인재를 찾는 스타트업의 의지를 연결하는 고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