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초·중·고 12년 교육 걱정 없는 ‘학세권 아파트’로 눈길 끄는 ‘호반써밋 제주’

- 지난해 청약 흥행 상위 10곳 모두 학세권…8곳은 도보권 학군 갖춰

- ‘호반써밋 제주’, 초중고 전 연령대 학군 품어 안전한 통학 가능해







분양시장에서 ‘학세권’은 성공을 보장하는 조건 중 하나다. 우리나라 교육열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데다, 3040 학부모 세대가 시장 핵심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어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곳 모두 저마다 학세권 환경을 품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곳 중 8곳은 단지 도보거리에 초·중·고 전 연령대 학군을 갖추고 있었다. 학교가 가까울수록 좋은 청약 성적표를 거뒀음을 확인할 수 있는 셈이다.

특히 초·중·고가 모두 가까운 아파트는 이사 걱정 없이 한 동네에서 학업을 마칠 수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선호도가 더욱 높다. 또 모든 학군이 갖춰져 있는 만큼 주변으로 학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면학 분위기 형성에도 강점을 가진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학부모들에게 있어 가장 큰 주거지 선택 기준은 ‘학군’을 꼽을 수 있다”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초·중·고 12년 교육 걱정 끝!…천혜의 자연, 특화설계까지 더한 프리미엄 아파트


이런 가운데, 초·중·고를 모두 품은 ‘호반써밋 제주’가 분양을 앞둬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호반써밋 제주’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213가구 규모의 단지형 아파트다.

‘호반써밋 제주’는 대표 관광명소인 용두암과 가깝고, 용담공원·올레길(17번 코스)·용연계곡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 제주국제공항 이용이 편리하고 시외버스터미널과 항만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또 중앙로·번영로·서해안로 등 도로망을 통해 도 전역 곳곳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제주서초와 제주사대부중·고 등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제주시·도청, 제주한국병원 등이 있고, 이마트·서문공설시장·메가박스 등 상업시설도 가깝다.

‘호반써밋 제주’는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일부)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통풍과 개방감을 높였다. 또, 가변형 벽체를 무상 옵션으로 제공해 개인 성향 및 개성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더할 예정이다.

게다가 단지 중앙부에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갖춘 중앙테마공간 ‘워터플레이가든’과 오감을 키워주는 어린이 놀이공간 ‘키즈액티브가든’을 설치해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휴식처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확보하고 ▲용담공원 연계 산책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남/여 샤워실 등 다양한 공간도 조성한다.

한편, ‘호반써밋 제주’ 시공을 맡은 호반건설은 2019년 시공능력평가 톱10에 진입,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기업(2019), 브랜드평가 톱9(2021), 9년 연속 대한주택보증 AAA등급, 15년 연속 신용평가 A등급 이상, 살기좋은아파트 9회·주거문화대상 11회 수상 등 탄탄한 시공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