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5월 26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국내 상반기 최대규모 뷰티 박람회…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신제품 만나볼 수 있어




뷰티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2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 BEAUTY SEOUL)』가 5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는 1987년 시작으로 36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전문 전시회다.


전시회의 주제는 미닝아웃, 윤리소비 등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가치있는 아름다움'으로 선정됐다. 전시품목은 ‘COSMO PICK (이하 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로 구성됐다.

해당 주제와 관련하여, B2B 전시회인 만큼 △수출바이어 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통 바이어 상담회는 직접 전시장에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금년에도 지난해와 같이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가 확정되면서 다양한 국가의 우수 바이어들이 상담회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외에도 4월 1일부터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로 인해 해외 바이어의 현장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유럽 24개국 40개 글로벌 코스메틱 클러스터 대표가 멤버쉽으로 구성되어 있는 GCC·eu 대표단의 방문이 확정되어 더욱 풍성한 상담과 방문이 예상된다.

관련기사



전시회에 참가하고 싶은 기업들은 수출바우처, 지자체 지원사업을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2021 전시회 참가업체는 ‘CHEER UP! 이벤트’를 통해 할인 혜택을 받아 참가할 수 있다.

더불어, 올해부터는 주최사인 ㈜한국국제전시가 수출바우처 수행기관으로 등록되어 수출바우처를 통한 사전정산이 가능해 수출바우처 홈페이지에서 구매하기 버튼 클릭을 통해 편리하게 참가비를 납부할 수 있다. 지자체 지원사업은 각 지자체 공시/공고 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CHEER UP! 이벤트’는 주최사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최 측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현장 방문이 가능한 해외 바이어는 오프라인, 즉 현장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며, "작년에 진행했던 597건의 수출 상담회에 대한 참가업체들의 만족도와 기대를 계속해서 이어가기 위해 금년에도 더욱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2 코스모뷰티서울에서는 여러 비즈니스 프로그램 뿐만이 아니라, B2C 이벤트들도 함께 기획되어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