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천재교육, 하루 10분 공부로 문해력 키우는 ‘똑똑한 하루’ 신간 이벤트

독해·어휘·글쓰기 개정 확대판…‘한자’ 신간 출시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완독률 높여

사진제공=천재교육사진제공=천재교육




천재교육은 '똑똑한 하루’ 국어의 2022년 신간 및 개정 확대판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예비 초등생부터 초등 6학년까지 학업 단계와 난이도별로 교재를 골라 공부할 수 있는 초등 전 과목 학습 교재로, ‘쇼츠 세대’인 우리 학생들의 학습 집중 시간과 분량 대비 교재 완독률을 고려해 개발됐다. 하루 10분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초등학생들의 문해력을 효과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국어 과목은 총 4종으로, 초등학교 공부의 가장 큰 장애물인 문해력·독해력·어휘력·문장력을 향상해 학습 기초체력 쌓기에 집중했다. 올해는 내용을 더 알차게 보강한 독해·어휘·글쓰기 3종에, 우리말의 70%를 차지하는 한자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자’가 추가됐다.

먼저 ‘똑똑한 하루 독해’는 어휘, 문법, 독해 등 종합 국어 능력을 쉽고 재밌게 기를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교과서 지문을 사용해 교과학습에 필요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똑똑한 하루 어휘’는 초등학생들이 국어에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단어의 뜻, 맞춤법, 글쓰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똑똑한 하루 글쓰기’는 받아쓰기부터 장문 쓰기까지 점진적으로 작문 실력을 향상하도록 해 문장력 기르기에 특화돼 있다. 신간 ‘똑똑한 하루 한자’는 한자어를 통해 어휘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된다. 세분된 난이도로 한자급수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국어 외에도 △수학 4종(수학·도형·사고력·계산) △사회?과학 2종(사회·과학) △영어 4종(VOCA·Grammar·Reading·Phonics) △봄여름가을겨울 △안전 등 총 16종의 과목별 기초학습이 가능한 초등 전 과목 자기주도학습 교재다.

한편, 천재교육은 ‘똑똑한 하루’ 신간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 똑똑한 하루 노트와 터치펜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중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