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쿠팡, 무료 상품 노출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나서

별도 비용 없이 여러 구좌에서 상품 노출

쿠팡의 마켓플레이스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쿠팡쿠팡의 마켓플레이스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쿠팡




쿠팡이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및 매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4분기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쿠팡에 입점한 식품 업체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판매자는 별도 비용 없이 쿠팡 페이지에 위치한 여러 메인 구좌 중 한 곳에 자사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쿠팡에 따르면 육류, 수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입점 업체들이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높은 매출 효과를 거뒀다. 입점 업체는 소비자 트래픽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일례로 산지 직송 수산물을 판매하는 순천만수산의 경우 4000만 원 수준이었던 월 매출이 프로모션 참여 후 1억 원으로 뛰었다. 또 쿠팡 매출 비중이 40% 이상인 닭가슴살 가공식품 전문 업체 ‘브랜드닭’은 프로모션 참가의 장점으로 장기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각종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순수식품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면 그냥 판매할 것이 아니라 무료 노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트래픽을 늘려 시너지 효과를 더 크게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쿠팡은 식품에 한정해서 진행하던 해당 프로모션을 올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경쟁력 갖춘 상품을 생산하더라도 마케팅 방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주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