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뉴트리코어, 눈 건강에 좋은 노케스템 루테인 선보여

화학부형제 미첨가해 섭취시 안전성 높여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제조 과정에서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게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임계 루테인아스타잔틴’(사진)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뉴트리코어 초임계 루테인아스타잔틴은 화학용매 헥산을 사용하지 않고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을 추출했다. 상온 50도의 저온에서 이산화탄소와 높은 압력을 이용해 화학성분이 완제품에 잔류하지 않는다. 정제 과정을 많이 거치지 않아 산패 위험을 크게 낮췄으며, 낮은 온도에서 추출해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나 변형 걱정도 없는 것으로 평가 받는다.



루테인아스타잔틴을 담는 캡슐 성분은 홍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으로 사용해 안전성이 높다. 또 생산성 향상이나 제품 안정화를 위해 사용하는 화학부형제도 첨가하지 않음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노케스템(NOCHESTEM)’ 마크를 획득했다.

뉴트리코어 제품은 하루 한 캡슐로 루테인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으며, 아스타잔틴이 6mg 함유돼 있어 눈의 피로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눈에 좋은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D, 비타민E 등도 배합돼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초임계 루테인아스타잔틴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을 안전하게 추출하고 제조한 노케스템 루테인 제품”이라며 “장시간 컴퓨터 업무를 하거나 스마트폰, TV 사용이 잦은 사람에게 복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