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이퍼멘트, 4월 ‘맥칼린 풀마이크로 트리트먼트 마스크‘ 신제품 런칭

사진= 에이퍼멘트 맥칼린 풀마이크로 시리즈 이미지, 제공:에이퍼멘트사진= 에이퍼멘트 맥칼린 풀마이크로 시리즈 이미지, 제공:에이퍼멘트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퍼멘트는 4월 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이퍼멘트 맥칼린풀마이크로 트리트먼트 마스크‘ 신제품을 런칭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에이퍼멘트가 출시한 맥칼린 풀마이크로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사카로마이세스/쌀발효여과물 70%, 저분자 히알루론산 8종이 함유된 주름미백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이다. 맥칼린(사카로마이세스/쌀발효여과물)이라는 독특한 원료 소재가 주는 한국인 동안의 비결과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주는 수분 진정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에이퍼멘트는 지난해 하반기 맥칼린풀마이크로 스킨케어 시리즈 제품을 국내에 첫 런칭 하였다. 마이크로바이옴 소재 및 원료 개발기업인 자이언트이스트[giantyeast]사의 혁신적인 브랜드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원료 맥칼린은 식물기반 업사이클 소재라 할 수 있다. 전통방식의 막걸리를 빚고 남겨지는 잔여물을 술지게미라고 하는데 여기에 존재하는 필수아미노산과 피부 활성 성분을 저온에서 미세입자로 변환시키는 자이언트이스트사의 풀마이크로 발효기술을 거쳐 천연 화장품 원료로 재탄생한 것이다.

관련기사



사진= 자사 기업부설연구소 이미지, 제공:에이퍼멘트사진= 자사 기업부설연구소 이미지, 제공:에이퍼멘트


에이퍼멘트 관계자는 “더 이상 쓸모가 없다고 여겨지는 술지게미가 화장품으로 출시된 데는 최고 수준의 화장품 원료개발 경험과 유익균의 저분자 물질 생성 능력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바탕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중에 판매되는 막걸리 제조방식이 아닌, 저온숙성의 전통주 제조 방식에서만 나오는 술지게미 안에는 사카로마이세스 효모와 다량의 유기물질을 함유했다"며 "자이언트이스트사의 풀마이크로 발효기술을 활용해 비타민, 아미노산 등 피부활성 성분이 극대화된 핵심성분 맥칼린을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포장재만이 아닌 업사이클 원료를 사용했다는 측면에서 지난해 국내 소비자의 관심을 받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