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SEN]비투엔 ‘SDQ for AI’ 기술 경쟁력 입증…GS인증 1등급 획득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의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도구인 ‘SDQ for AI’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에 따라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제품의 실제 운영 환경을 적용해 기능 적합성과 신뢰성, 효율성, 보안성 등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상인 제품에 부여한다.


또한, GS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돼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구축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이 된다.

관련기사



이번에 비투엔이 GS인증 1등급을 받은 ‘SDQ for AI’는 고성능 AI 구축에 필요한 핵심 소프트웨어로, 국내 유일한 AI 학습용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고품질 데이터 확보와 라벨링 정확도 향상을 위해 비투엔이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개발했고, 출시 1년 만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다.

비투엔 관계자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SDQ for AI’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았다”며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공공은 물론 금융, 일반기업 등 다양한 분야를 적극 공략하여 ‘SDQ for AI’ 관련 매출을 확대시킬 수 있도록 AI 학습용 품질 진단 솔루션 및 서비스 보급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grace_rim@sedaily.com

윤혜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