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주거형 오피스텔’ 분양시장 베스트 셀러로 각광




2분기 본격적인 봄 분양시장 가운데 주거형 오피스텔 인기다. 전문가들은 아파트 청약 진입장벽이 높아지면서 젊은 무주택자들이 아파트 대체 주거공간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을 택한데다, 상품성, 우수한 입지 등도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를 끌어올리는 요인으로 꼽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이란 말 그대로 주거에 적합하도록 아파트 평면을 도입한 오피스텔을 말한다. 실제 최근 시장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가족 구성원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는 투룸, 쓰리룸 등 여러 개의 방과, 공간효율성이 떨어졌던 단점을 보완하여 천장고를 높이고 드레스룸과 주방 펜트리 등 수납공간도 아파트 못지 않게 적용한 사례도 늘고 있다.


여기에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초기 주거비를 아끼고 아파트보다 낮은 가격으로 내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점을 적극 어필함에 따라 주거형 오피스텔은 주거시장 베스트셀러로 손꼽힌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오피스텔에 대한 심리적 거부감이 덜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주거형 오피스텔은 내 집 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고 최근에는 이런 틈새 상품들이 민간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라면 주거용 오피스텔의 분양에 귀 기울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해종합건설이 경기 화성시 병점동 일대 위치한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를 이달 공급한다. 해당 오피스텔은 3개 단지 총 333실 (1단지 90실, 2단지 153실, 3단지 90실) 규모이며 금번 공급되는 1단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돼 있어 가족단위의 거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특히 방 3개, 욕실 1개를 갖추고 있는 4베이 구조로 설계돼 4인 가족이 거주하는 데에도 부족함이 없다. 또 붙박이장,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과 LG오브제 냉장고, 하이브리드 쿡탑, FCU냉난방기, 슬링형 후드, 비데 등의 가전도 빌트인으로 제공돼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병점동은 병점복합타운개발과 교통 호재까지 맞물려 있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선 일대 지역이 향후 경기 서남부의 핵심 교통요지로 거듭날 가능성이 큰 만큼 상당한 시세상승도 기대된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상권이 모여있는 병점동에 주거형 오피스텔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었다”며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는 1호선 병점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와 병점역의 중심상권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편의가 높은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더욱이 총 333실의 3개 단지로 시공되고, 단지 1층에 생활밀착형 근린시설이 갖춰져 슬세권 라이프 또한 이용할 수 있어 대단지 프리미엄이 두텁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병점역 서해 스카이팰리스는 8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