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전국 맛집이 한 곳에…마켓컬리, 4월 신상 맛집 기획전

마켓컬리가 RMR 신제품 선보이는 ‘4월의 컬리 신상 맛집’ 기획전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컬리마켓컬리가 RMR 신제품 선보이는 ‘4월의 컬리 신상 맛집’ 기획전 관련 이미지/사진 제공=컬리




마켓컬리는 이달 14일까지 ‘4월의 컬리 신상 맛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을 비롯해 호텔, 프랜차이즈 등의 인기 메뉴를 모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새롭게 입점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으로는 소고기 된장찌개, 부대찌개, 청국장 등 한식 외에도 양식, 중식, 일식, 분식 등 30여 가지다. 많은 사람들이 몰려 평일, 주말 없이 줄 서서 먹는다는 맛집의 인기 메뉴를 엄선해 선보이는 점이 이번 신제품들의 특징이다.

관련기사



우선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이누식당’의 대표 메뉴인 포르치니 크림 파스타를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로 선보인다. 일본 나고야에 본점을 둔 라멘 전문점 ‘멘야하나비’, 서울 용산구 한남동을 대표하는 고깃집 ‘유엔가든’의 소고기 된장찌개,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린’의 도삭 짜장면 등 인기 맛집의 메뉴들도 RMR로 구성했다.

부산 대표 맛집인 ‘기승전골’의 곱창전골은 밀키트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20년간 청와대 총괄 조리팀장을 맡은 천상현 셰프의 ‘천상’ 광화문 짬뽕, 중식의 대가 진생용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진가’ 대게류산슬, 일산 애니골의 ‘양수면옥’ 한우 청국장찌개 등 전국 각지의 맛집 메뉴를 ‘컬리온리’로 다양하게 소개한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마켓컬리는 그간 목란, 쵸이닷, 금미옥, 사미헌 등 전국 곳곳의 맛집들과 협업해 다양한 RMR을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인기 맛집의 분위기와 맛을 최대한 살린 RMR을 두루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