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부영그룹 우정의료재단, 우정·금천종합병원 기공식 개최

9일 부영그룹 우정의료재단 관계자들이 금천구 우정·금천종합병원 기공식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상 국회의원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금천구 관계자들과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 유명철 우정의료재단 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제공=부영그룹9일 부영그룹 우정의료재단 관계자들이 금천구 우정·금천종합병원 기공식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상 국회의원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금천구 관계자들과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 유명철 우정의료재단 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 우정의료재단이 지난 9일 우정?금천종합병원(가칭)의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상 국회의원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금천구 관계자들과 신명호 부영그룹 회장, 유명철 우정의료재단 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금천구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해당 병원의 건립을 위해 부영그룹은 지난 2017년 그룹 계열사인 부영주택과 동광주택으로부터 병원 부지와 450억원대 운영자금을 출자받아 우정의료재단을 설립했다.

관련기사



이중근 부영그룹 우정의료재단 이사장을 대신하여 인사말을 전한 유명철 이사는 “서울 서남권을 대표할 종합병원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정?금천종합병원은 금천구 시흥동 996번지에 건립되며 지하 5층~지상 18층, 연면적 17만5818㎡, 총 810병상 규모다. 주요시설은 △지하 1~5층은 주차장, 편의시설 △1층~4층은 외래진료실, 검사실, 문화공간 △5층~6층은 수술실, 중환자실, 연구실, 하늘정원 △7층~17층은 입원 병동 △18층은 옥상층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병원에는 전문 진료센터로 심혈관센터, 소화기센터, 여성센터 등이 조성된다. 특히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종합병원 옥상 헬리포트(heliport)를 활용할 수 있는 지역응급의료센터 설치를 검토하고 있다. 보건 관련시설로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심리상담소가 들어설 예정이며, 병원 부지 내에는 환자와 지역주민이 쉴 수 있도록 3300㎡ 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우정?금천종합병원이 건립되면 지역주민의 의료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보인다. 또 금천구의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우정·금천종합병원 투시도./사진제공=부영그룹우정·금천종합병원 투시도./사진제공=부영그룹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