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하나은행,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 출시






하나은행은 한동글로벌학교 학생을 위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자녀의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Z세대 전용 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자녀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충전형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

관련기사



새롭게 출시된 이 카드는 아이부자 애플리케이션(앱)과 아이부자 카드의 금융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학교 편의시설에서 사용하는 학생증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 만 14세 미만인 초등학생도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 자녀가 아이부자앱을 통해 받은 용돈 범위 내에서 전국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모바일?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T머니 교통카드로 선불 충전해 대중교통 등 T머니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단, 일부 청소년 유해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자녀가 사용한 카드 금액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에 자동 반영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하나은행은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대상 학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