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프그룹(회장 안봉락)이 지난 제26회 2021 세계화장품학회(ISFCC 2021)에서 포스터 발표 부분 TOP10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학회에서는 각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연구원들이 모여 피부 관련 신기술 및 연구성과 논문을 발표하고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선정된 뉴라이프그룹의 연구 내용은 생애 첫 노화 피크인 만 34세 전후에 혈액 내에서 급격히 증가 또는 감소하는 노화 관련 물질 중 피부 세포에서 변화하는 노화 마커를 밝히고, 이를 조절할 수 있는 소재를 개발한 것이 주요 내용이다.
포스터 발표 논문 제1저자인 이소연 책임연구원은 ”피부 노화 마커를 조절하게 됨으로써 피부의 급격한 노화를 막는데 중점을 뒀으며, 궁극적으로 건강하고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를 만드는 소재를 개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세계 화장품 기업이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에서 TOP 10 포스터에 선정되어 영광스럽다. 뉴라이프그룹에서 처음으로 자체 연구한 내용을 IFSCC 2021 Cancun Conference에 발표한 내용이 탑10 포스터에 선정되고 Special Post-Conference edition of the IFSCC Magazine에 등재되는 것이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고 탑10 포스터 선정 소감을 전했다.
뉴라이프그룹 관계자는 “현재 노화 마커를 조절하는 소재에 대한 특허 출원을 진행중이며, 해당 연구를 기반으로 신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로의 확장 등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연구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라이프그룹은 한국 서울, 중국 상해에서 피부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전역 및 한국을 기반으로 27년째 화장품 및 예방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