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키친콤마,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입점…한식 소스·무설탕 제품 선봬







키친콤마(대표 김지현)가 4월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입점한 제품은 저당 고추장, 맛간장 등 한식 소스에서부터 저당 드레싱, 저당 피클류 등 다양한 무설탕 제품들이다.

국내 대표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스 브랜드 키친콤마 측은 향후 직접 개발한 저당 제품들로 품목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키친콤마는 한국에 키토제닉이 시작된 2017년부터 다양한 키토제닉 관련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외국에서 시작된 건강 트렌드로 인해 관련 제품들을 구입하기 힘들었던 당시 한국에서 키토제닉과 관련된 저당 고추장을 시작으로 저당 비빔장, 저당 쌈장, 저당 맛간장 등 한식 관련 소스를 처음으로 개발하고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한국인에게 필수인 고추장 등 다양한 한식장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이 키토제닉 혹은 당뇨인이 편하게 먹을 수 없었으나 한식 장류와 맛은 가장 비슷하면서도 당분의 함량을 3g까지 현저히 줄인 고추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한식장류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설탕과 밀가루를 배제한 드레싱에서부터 피클류, 절임류, 베이커리까지 다양한 저당 상품을 꾸준히 개발 및 선보이고 있다.

키친콤마는 포스트 코로나로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헬스,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기존의 저당 제품들을 기본으로 꾸준한 저당 제품들을 선보이며, 당뇨인 뿐 아니라 다이어터의 니즈를 충족시키려고 하고 있다.

키친콤마 김지현 대표는 "코로나 19 이후로 더욱더 건강하고 몸에 좋은 식재료를 찾는 트렌드는 전 세계적으로 커질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우리는 앞으로 더욱 더 많은 제품에 설탕, 밀가루 등을 줄이고 좋은 식재료를 찾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에는 국내 뿐 아니라 수출을 목표로 한국의 다양한 키토제닉 제품을 전세계에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